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실시간뉴스

어명소 국토부 차관 "GTX-A 수서~동탄 구간 적기 개통 노력"

by 포커스선 2023. 3. 11.

 

어명소 국토부 차관 "GTX-A 수서~동탄 구간 적기 개통 노력"

박기현 기자입력 2023. 3. 10. 18:34
 
성남역 찾아 공정·안전 관리 당부
성남역 찾은 어명소 국토부 차관(국토교통부 제공)

(서울=뉴스1) 박기현 기자 =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10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의 적기에 개통을 위한 공정 관리와 공사 현장 안전을 당부했다.

이날 국토부에 따르면 어 차관은 경기 성남 분당구 성남역 건설현장을 찾아 이 같이 밝혔다.

어 차관은 "GTX-A 수서~동탄 구간은 작년 12월 차량출고에 이어 터널 관통까지 차질 없이 진행되어 2024년 상반기 적기 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빠르고 편리한 GTX 서비스가 수도권 30분 출퇴근이라는 교통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개통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서~동탄 구간에 이어 내년 하반기 운정~서울역 구간 또한 적기 개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은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해빙기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어 차관은 "해빙기에는 겨울철 얼어있던 지반이 녹으면서 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증가하므로 중점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빙기 안전에 취약한 가시설 등에 대하여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GTX 개통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 중인 현장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후순위로 밀려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줄 것"이라고 전했다.

masterki@news1.kr

댓글